건망증.불면.두통에 좋은 천연향 향주머니 인기
 
 [2013-10-08 오전 10:25:00]

약초 향기 어우러진 복(福)주머니에 산청 한방약초 향기 담아가세요!

건망증, 불면증, 두통에 좋은 천연향이 가득한 한방 약초 체험, 성황리에 출발!

 

지난 10월 4일 개막해 11일까지 8일간에 걸쳐 열리는 제1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행사에 한방 약초 체험행사의 일환으로 ‘한방약초 향기주머니 만들기’ 행사가 웰빙 건강을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을 머물게 하고 있다.

한방약초 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은 자연적인 약초향이 가득한 당귀, 박하, 약쑥, 감국 등 7종의 약초를 관광객이 직접 주머니에 넣어 싸가지고 갈수 있도록 하였다. 고급스러운 한복원단으로 귀여운 복(福)주머니를 만들어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까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어, 인기 체험장으로서 각광 받고 있다.

‘한방약초 향기 주머니’는 건망증, 정신불안, 불면증, 두통, 편두통이 있는 사람, 화학성분의 방향제 냄새가 싫은 사람에게 좋으며 약초 특유의 은은하고 상쾌한 향기가 스트레스로 지친 몸과 마음을 안정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각종 잡 냄새가 많이 나는 화장실, 차량, 실내 등에 놓아두면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처음에는 진한 약초 냄새가 강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약초 고유의 향이 은은하게 지속되며, 3개월 정도 지나서 향이 잘 나지 않을 때는 약초를 꺼내어 분무기로 물을 살짝 적셔주어 다시 주머니에 넣어두면 향이 지속된다.

이번 약초 향기주머니 만들기 체험행사는 산청군에서 생산되는 한방약초의 우수한 효능을 널리 알리고, 약초 생산농가의 소득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