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우리아이 건강 챙겨보세요
 소아비만, 빈혈, B형 간염, 척추측만증, 성장호르몬 검사 등 권장
 [2015-07-06 오전 10:42:00]

여름방학이 다가왔다. 무더위를 만끽하려는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아이들은 불규칙한 식생활로 여러 가지 잔병치레를 하기도 하고, TV와 컴퓨터게임, 스마트폰 등으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건강에 무리가 가기도 한다. 이런 아이들을 보며 부모들은 우리 아이의 건강은 과연 괜찮을까?”하는 걱정을 하게 된다.

이번 여름방학을 활용해 그동안 학업 때문에 미루어 두었던 우리 아이의 건강을 체크해보면 어떨까? 한국건강관리협회 메디체크(원장 박철, 이하 건협)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특화검진인 청소년 건강검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초 및 생리기능검사, 혈액질환검사, 간기능검사, 고지혈증검사, A,B 간염검사, 척추측만증검사, 성장호르몬검사, 체성분 검사(소아비만) 및 영양상담 등 청소년기에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체크하고 건강한 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협 박철원장은 성장기는 신체적, 정신적으로 가장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로, 성장발육을 평가하고 건강위험인자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질병을 조기진단하기 위한 건강검진과 함께 B형 간염 접종 등 건강의 기초가 되는 예방접종을 받고, 특히 여성의 경우는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하는 것도 권장했다.

한편, 건협은 청소년 검진 외에도 전문 상담사와의 1:1 상담을 통한 개인 맞춤형 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으며, 임상영양사, 금연상담사 등 전문 인력이 상주하고 있는 건강생활실천상담실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상담, 영양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