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서부署,‘치안종합성과평가’도내 1위 달성
 
 [2021-01-13 오후 5:02:38]

 

창원서부경찰서(서장 이태규)는 전국 경찰관서의 1년간 치안 활동을 종합 평가하는 척도인 치안종합성과평가에서 경남 23개 경찰서 중 최우수(1) 관서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 한해 창원서부경찰서는 현장 초등 대응력, 교통사망사고 예방 활동, 공동체 치안 활동, 여성범죄 등 사회적 약자보호 활동, 강력범죄·사이버범죄 등 민생침해범죄 검거율 등 중요 추진목표에서 도내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종합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같은 우수한 성과를 거두게 된 것은 경찰의 역량을 총동원해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하고 발생 사건을 조기에 해결 하는데 노력 다양한 주민접촉 형 치안 활동을 전개 한데서 비롯됐다. 

한편 창원서부경찰서 관내 주요 5대 범죄 발생율은 전년 대비 4.5% 감소하고, 검거율은 8%가 올랐다. 

특히, 시민 생활을 위협하는 사이버범죄 대응을 위해 디지털 성범죄 특별수사단을 운영하는 등 인터넷을 통한 각종 사이버범죄 584건을 검거하며 시민의 범죄 불안감을 해소하는데 전력을 다하기도 했다. 

또한 국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주민접촉형 순찰 제도를 운영하고, 대 여성범죄 근절을 위한 핫스팟 순찰대(주민·지자체·경찰)’ 시행,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car)토시 캠페인등 주민들에게 공감받는 다양한 치안활동을 전개한 결과가 반영돼 결실을 맺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태규 창원서부경찰서장은 창원서부경찰의 열정이 하나로 모여 이루어낸 노력의 결실이며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히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이 없다면 결코 이루어낼 수 없었다다가오는 새해에도 더욱 분발하여 주민들이 가장 안전한 나라, 존경과 사랑받는 창원서부경찰서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리며, 향후에도 주민들의 많은 협조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