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VII대학,김해도시개발공사와 전기재해 예방 산학지원 MOU
 
 [2021-10-14 오후 7:11:45]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 이하 한국폴리텍대학)13() 오후 14시 대학본관 2층 회의실에서 김해시도시개발공사(사장 김홍립)와 전기재해 예방 및 산학지원을 위한 MOU를 맺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전기재해를 예방하고 전기안전문화 확산에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하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지원에 그 목적이 있다.

본 협약에서 양 기관은 각각 전담부서 지정하여 체계적으로 협력을 주도하고, 전기설비로 인한 재해예방 및 산학지원을 위한 전기안전교육, 기술자문, 현장 실무, 장비 교육 등 최신 기술 자료를 공유하여 전기설비 부실시공과 전기재해 예방에 앞장선다.

배석태 학장은 "김해시도시개발공사와 더불어 상호 교류를 통한 이해증진과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전기재해 방지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상호 기회를 제공하여 시너지를 창출하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홍립 사장은 전기안전문화 정착을 위하여 상호 정보교류, 공동 홍보추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김해시도시개발공사측 김홍립 사장외 참석자 전원은 창원캠퍼스 전담부서로 지정된 미래성장동력 추진 학과인 스마트전기과를 방문하여 학과내 최신 시설을 참관하고 향후 협약 실현을 구체적으로 협의하였다.

한국폴리텍대학은 201912월부터 작년 연말까지 전 공정을 학과의 경계 없이 융합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실습장인 러닝팩토리(LF, Learning Factory)’3개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러닝팩토리는 단일 공정과 단일 장비 중심의 숙련체제에서 벗어나 복합적인 문제 해결 능력 배양을 위한 융복합형 교육시스템이다. 이 시설들은 지역사회의 예비창업자, 직무능력향상 교육과 시제품 제작이 필요한 기업체 재직자에게도 개방되어 기술지원이 가능하다.